홈으로 이동하기 이벤트페이지로 이동하기 사업자정보로 이동하기

언론보도소식

[성북점 백동진 원장] 흡연-음주-비만… 허리디스크에 치명적, 비수술 치료 필요
썸네일

금연-금주-다이어트와 더불어 비수술적 통증치료로 허리디스크 고쳐야

 

현대인의 고질병 중 하나인 척추질환. 이 척추질환은 일상 속에서 우리가 무의식적으로 하는 다양한 생활습관에 의해 더욱 악화된다. 일반적으로 척추질환이라고 하면 잘못된 자세를 지속했을 때 악화된다고 생각하기 쉽지만, 잘못된 자세와 더불어 여러가지 나쁜 습관들이 척추질환을 악화시키는 요인으로 작용한다.
 
척추질환의 가장 큰 적 중 하나는 흡연, 그리고 과음이다. 담배 속에 들어있는 일산화탄소가 혈액이 순환하는 것을 방해해 척추에 산소와 영양이 제대로 공급되지 않아 척추질환이 더욱 심해질 수 있는 것이다. 또한 술을 많이 마시는 습관도 혈액이 원활하게 순환하는 것을 막아 척추질환의 악화를 야기한다.
 
비만 역시 척추질환의 악화를 불러온다. 체중이 불어날수록 몸 속에는 단백질 대신 지방이 자리하게 되는데 이러한 변화는 척추를 약하게 만든다. 또한 정상 범위를 넘어선 몸무게는 척추에 부담을 줘 척추질환을 더욱 악화시킨다.
 
화인마취통증의학과 성북점 백동진 원장은 "흡연과 과도한 음주, 비만 등의 생활습관은 척추질환을 악화시키는 가장 큰 요인이다. 척추질환을 앓고 있거나, 허리디스크의 위험이 있는 환자라면 금주, 금연, 체중조절을 통해 증상을 완화시킬 수 있을 것"이라며 "생활습관 개선과 함께 비수술적 통증치료를 병행하면 척추질환 및 디스크 치료에 효과적일 것"이라고 조언했다.
 
비수술적 통증치료로 유명한 화인마취통증의학과에서는 DNA주사치료, 도수치료, 운동치료 등을 시행하고 있다. 도수치료는 숙련된 전문가들이 이완요법, 관절가동술, 카이로프랙틱 등 여러가지 기술을 사용해 직접 손으로 통증을 완화시키는 치료법이다. 통증 완화와 함께 재발을 방지하며, 근골격계, 척추질환 통증을 비롯해 인대손상, 수술 후 재활 등에도 효과적이다.
 
DNA주사치료는 쉽게 말해 손상된 조직을 재생하는 치료법이다. 결합조직부전 상태인 조직에 증식제를 주사함으로써 조직내 성장인자의 분비를 촉진, 정상 섬유아세포 활성을 유도하고 약해진 조직을 강화시키는 재생치료다.
 
흔들리는 줄과 보조도구를 이용하는 운동치료는 바르지 못한 정렬상태로 인한 어깨/허리/목/무릎/오십견/회전근개 통증을 치료한다. 통증의 원인이 되는 부위를 강화시키거나 이완시켜 통증을 빠른 시간 안에 해소할 수 있도록 도와주며, 최종적으로는 재발 방지를 통해 안정적인 몸을 만들도록 돕는 역할을 한다.
 
한편, 화인마취통증의학과 성북점은 정형외과, 재활의학과, 신경외과 분야에 대한 전문적인 비수술적 통증 진료를 시행하고 있으며 길음역 부근에 위치해 있다.
 
(도움말=화인마취통증의학과 성북점 백동진 원장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