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으로 이동하기 이벤트페이지로 이동하기 사업자정보로 이동하기

언론보도소식

[군자점 김세훈 원장] 허리디스크, 풍선확장술로 수술없이 허리 건강 되찾는다
썸네일

허리디스크, \풍선확장술\로 수술없이 허리 건강 되찾는다

염증 완화와 협착부위 확장까지 한 번에, 시술시간 짧아 환자 부담↓


80% 이상의 인류가 살아가면서 한 번 이상은 경험하게 된다는 요통. 척추와 허리의 역할을 알고 나면 왜 이렇게 많은 사람들이 요통으로 고통 받게 되는지를 이해할 수 있다.
 
척추는 머리뼈부터 골반뼈까지 몸의 중심축을 이루며 신체를 지지하고 평형을 유지하는 역할을 담당한다. 또한 척추 중에서도 허리 부위는 몸을 구부렸다 펴고, 비트는 동작을 돕는 역할을 한다. 상반신을 지탱하는 동시에, 그 무게가 온전히 실리는 각종 동작까지 책임져야 하는 것이 바로 허리인 것이다.
 
특히 허리 하단부위에는 높은 하중이 집중되게 되는데, 때문에 허리 중 하단부위는 전체 척추 중에서도 손상이 가장 흔하게 나타나는 부위다. 요통 및 다리의 통증을 야기하는 허리디스크와 척추관협착증 역시 허리 하단부위 척추에 주로 발생하는 대표적인 허리 관련 질환이다.
 
화인마취통증의학과 군자점 김세훈 원장은 “흔히 허리디스크라 부르는 추간판탈출증은 추간판에 압력과 충격이 가해지면서 추간판이 돌출되는 것을 말하며 척추관협착증은 다양한 원인으로 인하여 척추신경이 지나가는 통로인 척추관 및 추간공이 좁아지는 것을 말한다”며 “두 질환 모두 조기 진료가 매우 중요한데, 증상 초기에 정확한 진단이 내려질 경우 수술 없이 비수술적 통증치료만으로도 호전이 가능하기 때문이다”고 전했다.
 
풍선확장술을 포함한 비수술적 통증치료 분야에 많은 임상경험이 있는 김세훈 원장에 의하면 척추 관련 질환 치료를 위한 비수술적 통증치료법 중에서도 가장 좋은 결과를 기대할 수 있는 치료법은 풍선확장술이다. 풍선확장술은 풍선이 내장된 특수 카테터를 꼬리뼈 부위를 통해 넣은 뒤 척추 내부의 좁아진 관에서 풍선을 부풀려 척추관을 넓히는 시술이다.
 
김 원장은 “풍선확장술은 안전성과 유효성이 입증되어 보건복지부로부터 신의료기술 인증을 받는 등 효과적으로 척추 관련 질환을 치료할 수 있는 기술로 각광 받고 있다. 기존 신경성형술 치료법에 풍선을 추가해 신경유착 부위를 한 번 더 광범위하게 제거할 수 있을 뿐 아니라, 협착된 부위까지 넓혀 주는 것이 특징이다”고 설명했다.
 
이어 “풍선확장술은 시술 시간이 짧고, 부분 마취만으로도 시술 진행이 가능해 기존 신경성형술로 효과가 없는 경우나 수술 후 통증 증후군, 만성질환을 앓고 있는 환자에게도 적용이 가능하다. 풍선확장술과 함께 증식치료(프롤로치료, 도수치료, 운동치료 등을 병행하면 보다 빠른 치료와 재발방지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고 전했다.
 
한편 마취통증의학과 전문의 김세훈 원장이 진료하는 화인마취통증의학과 군자점은 서울 아산병원 산학 협력기업인 JUVENUI에서 제작한 풍선 카테터만을 사용하며 JUVENUI에서 지정한 국제 척추협착 풍선확장술 연수 및 교육 지정병원이다. 화인마취통증의학과 군자점은 광진구 군자역 부근에 위치하고 있으며 정형외과, 재활의학과, 신경외과 분야에 대한 전문적인 비수술적 통증 진료를 시행하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