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럴드POP]6월 개원한 화인마취통증의학과 노원점, DNA주사 및 슬링운동, 소도구 운동 치료 시행
사람이 나이를 먹으면 늙는 것처럼 장기와 근육, 뼈, 관절 등도 시간이 지날수록 노화된다. 오래 사용한 기계의 부품이 녹스는 것처럼 말이다. 기계라면 하나하나 해체해서 손을 보거나 새 부품으로 교체하면 되는데, 사람의 몸은 그렇지 못하다는 게 함정이다. 따라서 이상이 나타났을 즉시 전문의를 찾아 상태를 확인해야 수술까지 가지 않고 비수술적 통증치료로 증상을 개선할 수 있다.
특히 우리가 자주 사용하는 어깨의 경우는 더욱 그렇다. 사용하면 할수록 회전근개 손상, 오십견 등의 질환이 발생하기 때문에다. 회전근개는 어깨에 붙은 힘줄의 이름으로 근육과 뼈가 연결된 섬유조직을 말한다. 일과 운동을 과도하게 할 경우 이 회전근개가 손상하는 질환이 발생할 수 있다. 이 질환의 특징은 노인뿐만 아니라 젊은층에서도 자주 발생한다. 오십견은 50대에서 주로 발생하기 때문에 이름 붙여진 질환으로 별다른 외상없이 어깨가 아프고, 움직임이 제한되는 증상이 나타난다.
화인마취통증의학과 노원점 김달용 원장은 "어깨가 아픈 것은 다양한 원인이 있지만 빈번한 사용, 노화 등에서 그 원인을 찾을 수 있다"며 "회전근개 손상과 오십견 등이 대표적이지만 전문의를 통해 증상에 따라 정확한 원인과 병명을 확인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설명했다.
오십견, 회전근개 손상 등의 어깨 통증은 DNA주사와 슬링운동 치료, 소도구운동치료를 통해 비수술적 통증치료로 개선할 수 있다. DNA주사는 인대성형시술의 일종으로 손상된 조직을 증식시키고 강화시키는 재생치료로 신속하고 확실한 재생효과를 이끌어낸다. 슬링운동치료는 해부학과 생리학적 지식을 바탕으로 손과 슬링(줄을 이용해서 진행된다. 흔들리는 줄 등의 소도구를 이용해 환자 스스로 능동적인 운동이 이뤄지도록 돕는다.
한편 화인마취통증의학과 노원점은 이달 중순 개원, 많은 경험을 갖춘 의료진과 최신 의료시설을 갖추고 있다. 어깨통증 치료 외에도 척추신경성형클리닉을 통해 거북목 증후군, 관절염, 두통, 스포츠손상, 허리디스크, 목디스크, 좌골신경통 등을 전문으로 치료한다.